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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게임이 내러톨로지? 설득력 가지기

flame52 2024. 9. 9. 2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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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의 글은 다음 블로그포스트의 일부를 발췌했으니 전문은 아래 링크

 

컴퓨터 게임은 위대한 문학이 될 수 있을까?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게임 스토리텔링에 대한 새로운 관점 위대한 문학의 영역을 생각할 때, 우리는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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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게임은 문학의 확장일까? 되게 설득되네?)
위대한 문학 이상으로 컴퓨터게임은 스토리텔링, 캐릭터 개발, 주제 탐구, 정서적 공감을 깊이를 가진다.

상호작용 및 몰입도
위대한 문학이 몰입감으로 찬사를 받듯, 컴퓨터게임은 시각, 청각, 촉각까지 결합하여 몰입도를 한 차원 더 높여 몰입감 넘치는 내러티브 환경을 조성한다. 우리는 단순히 구경꾼이 아니라 주인공이 되어 내러티브의 형성에 결정을 내리고 행동의 결과를 느낀다.

더 위쳐, 매스 이펙트, 레드 데드 리뎀션, 더 라스트 오브 어스와 같은 타이틀은 내러티브 깊이에서 전통적인 문학과 비슷하거나 심지어 능가하고, 이러한 캐릭터간의 복잡한 관계, 도덕적 딜레마,, 사회적, 정서적 개인적인 문제를 아우르는 다층적 주제를 담은 복합한 플롯이다.

게임은 여러 갈래의 경로를 제공하여 플레이어가 다양한 결과를 탐색할 수 있는 요소를 제공하며, 인터렉티브를 사용하여 보다 참여적이고 개인적인 형태이 스토리텔링을 만드는 문학의 진화라고 할 수 있다

캐릭터의 개발 성공에 영향을 미친다, 플레이어의 결정에 따라 진화
또한 상호 작용은 감정적 몰입도를 높이고, 스토리에 적극 참여하여 기쁨, 슬픔을 감정의 몰입도 높아짐

내러티브의 깊이와 정서적 울림, 복잡한 주제와 사회적 이슈를 탐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컴퓨터게임이 스토리텔링의 경계를 넓혀가고 있다.

디지털 시대의 스토리텔링 기법의 진화와 확장을 강조하기 위함이며, 각 매체는 고유한 접근 방식과 경험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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